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콘돔 고를 때 꼭 알아야하는 정보!

by ∞≫∋φξ 2022. 11. 1.

많은 분들이 콘돔을 고를 때 별다른 정보나 기준 없이 편의점 등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두께가 얇은 것 중 아무거나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콘돔의 종류와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알아야 하는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콘돔을 고를 때는 소재, 둘레, 길이 이렇게 3가지만 알면 됩니다.

콘돔을 고를 때 알맞은 기준은 소재, 둘레, 길이 3가지만 알면 본인에게 알맞은 것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먼저 콘돔 구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소재는 라텍스, 폴리이소프렌, 폴레우레탄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소재에 관한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턱대고 구입하는 것보다 어떤 소재로 만들어졌는지를 확인한 후 구입하는 것이 본인의 만족감을 더 높여줄 수 있는 콘돔 구입의 기준이 되겠습니다.

 

소재 재질 두께 장점 단점
라텍스 천연고무 0.03mm~0.1mm 신축성 좋음, 가격 저렴 둔감한 느낌
라텍스 알레르기
폴리이소프렌 합성고무 0.03~0.06 라텍스 알레르기 X
열전도 좋음
가격 비쌈
폴리우레탄 플라스틱 0.01~0.02 가장 얇아 착용감이 좋음 신축성이 떨어짐
열과 마찰에 약함
가격이 비쌈

 

결론적으로 라텍스 알레르기가 없고 지루가 아닌 분들 중 두꺼운 콘돔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분은 가장 저렴한 라텍스 소재 콘돔을 구입하는 것이 좋고,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거나 라텍스 콘돔보다 좋은 착용감을 원하시는 분은 폴리이소프렌 콘돔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꺼운 콘돔을 사용하면 둔감해지거나 가격 상관없이 얇은 두께의 콘돔을 사용해서 리얼함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폴리우레탄 콘돔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둘레는 본인 둘레의 80%~90% 사이가 가장 좋고, 길이는 16cm 이상이 좋습니다.

국제 의학저널에 따르면 콘돔의 둘레는 본인 둘레의 80%~90% 사이일 때가 가장 이상적인 만족감을 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80%보다 작으면 혈류 압박 현상이 일어나 지루 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90%보다 큰 콘돔을 사용할 경우 헐렁해지기 때문에 피임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콘돔의 길이는 본인의 길이보다 길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콘돔의 대부분은 17cm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콘돔을 사용하시면 되는데 만약 본인의 길이가 17cm를 넘는다면 외국 콘돔을 검색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라텍스 콘돔을 구입할 때 겉포장의 0.01, 0.02는 콘돔의 두께가 아닙니다.

라텍스 콘돔이 합법적으로 생산되려면 식약처 안정성 기준인 0.03mm를 넘어야 합니다. 하지만 라텍스 콘돔을 구입할 때 겉포장을 보면 0.01, 0.02 이렇게 마치 콘돔의 두께처럼 보이는 이런 문구를 크게 표기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업체에서는 제품명을 0.01, 0.02라 한 거지 두께를 표현한 것이 아니다고 하는데 의료기기 법에 보면 거짓이나 오해할 염려가 있는 사항은 적어서는 아니 된다라는 것을 엄연히 위반한 것입니다. 식약처에서 이 제품들을 조사해본 결과 이 제품들의 두께는 0.54mm~0.6mm로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라텍스 콘돔 제품 중 0.03미만인 제품들은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콘돔을 고를 때 꼭 알아야 하는 정보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콘돔을 구입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